• 속상함이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 얀데레 시뮬레이터 한글판 링크
  • 속상함 캐릭터 소개

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문제 해결 반복입력 키 씹힘 문제 해결

인쇄하기|2022. 1. 23. 05:30

윈도우10 키보드 문제

 

평상시에는 크게 문제가 없는데, 이상하게 FPS게임할 때 A,D키가 연속으로 눌리는 것이 잘 안눌려서 처음엔 키보드 문제인줄 알고 키보드를 2개나 바꿨다.. 그런데 드는생각이 어떻게 키보드가 몇달도 안되서 왜이리 쉽게 고장이 나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키보드 반응 속도 문제였다니... 윈도우 10에서 필자처럼 게임이나 반복적으로 키보드를 입력하려고 할때 이상하게 느리거나 키보드 입력이 씹히는 현상이 보인다면 아래를 참고하면 좋을 듯하다.

 

 

키보드가 잘 안된다면 아래 키보드 테스터를 다운받아서 실행 후 키보드를 눌러 테스팅을 해볼 수있다.

 

1. 키보드 테스터로 키보드 입력 상태 테스트

 

↓ 키보드 테스터 다운

KEYSET Tester.exe
0.22MB

 

키보드 테스터 - KEYSET Tester

 

위의 키보드 테스터로 키보드를 입력했을 때 입력하는데로 화면이 보인다면, 본인의 키보드는 문제가 없는 것이다. 

만약 위의 테스트가 문제가 있다면 키보드 교체나 청소 등등 하드웨어 적으로 해결을 보아야 한다.

 

 


 

 

2. 윈도우 10에서 반응속도 변경

 

윈도우10에서 제어판을 띄운다. 제어판을 띄우는 방법은

Windows 키 + R 을 누른 후 [ control ] 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뜬다.

윈도우- 실행

 

 

윈도우10 - 제어판 패널

 

제어판에서 -접근성을 클릭한후 (우측아래)

 

 

제어판- 접근성

 

다시 접근성 센터에서 '키보드 작동 방법 변경'을 클릭한다.

제어판- 접근성 - 접근성 센터

 

여기서 아래로 쭈욱 내리다보면 '참고항목'에 보면 '키보드 설정(B)'이게 있는데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접근성 센터 - 키보드 작동방법 변경

 

그럼 아래와 같이 보일텐데 '재입력 시간(D)' 및 '반복속도(R)' 을 우측으로 쭈욱 밀어준다.

제어판 - 접근성센터 -키보드 작동방법 변경 - 키보드 설정(B)

 

'키 반복 속도 테스트(T)'에 있는 곳에 직접 입력해보면 테스팅도 해볼 수 있다.

제어판 - 접근성센터 -키보드 작동방법 변경 - 키보드 설정(B)

 

어쨋건 우측으로 다 밀었으면, 그냥 적용 및 확인을 누른다.

 

그럼 해결 된 것이다.

 

 

 


 

 

참고. 레지스트리 편집.

윈도우10에선 키보드 반응속도의 최대값이 정해져 있다. 이것을 조금더 빠르게 바꾸고 싶다면 레지스트리에서 직접 변경해주어야한다.

Windows 키 + R 을 누른 후 [ regedit ] 이라고 입력한다.

실행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Keyboard

위의 경로대로 쭈욱 내려가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10 - 레지스트리 편집기 - 컴퓨터\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Keyboard

위의 값들 순서대로 아래와 같다.

 

InitialKeyboardIndicators : 커서 깜빡임 속도 (이건 수정 X)

KeyboardDelay : 키보드 반복입력의 딜레이 (0이 가장 낮은-빠른 수치)

KeyboardSpeed : 키보드 반복 속도  (높을수록 빠름)

윈도우 10 최대값은 31이다. 필자가 따로 수정해서 더 높게 변경한 것. 31만해도 대부분 만족한다고 하나 그이상으로 높이면 (예컨데 41-48 정도?) 더 효과가 느껴지는 사람도 있다고 한다.

 


 

위에서 '제어판' 에서 설정하는법, '레지스트리'에서 조금더 고급지게 설정하는 법에대해서 알아봤는데, 그냥 필자가 설정해놓은 값 그대로 아래 파일다운받아서 한번 '실행'만 하면 되게 해놨으니 귀찮은사람은 그냥 다운받아 실행만하자.

 

win10_keyFast.reg
0.00MB

 

 

윈도우7에서 잘 되던 것들이 여하튼 윈도우10만 넘어가면 조금씩 이상해지는 것이 참~ 사람 힘들게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