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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블로그 번역] 오사나 개발의 마지막 단계 - 2020년 1월자 얀데레 시뮬레이터 업데이트 내역

인쇄하기|2020. 3. 20. 23:14

 

업데이트 제목: 오사나 개발의 마지막 단계

작성일자: 2020년 1월 1일 - YandereDeV

 

얀데레 시뮬레이터 1월 대표 이미지

 

 

영상의 상당 부분은 제가 최근에 변경한 매우 작은 변화에 관한 것입니다. 그러한 작은 조정에 대해 들어보면 지루할 수 있지만 이것이 요점입니다. 이 개발 단계에서 모든 주요 작업이 완료 되었기 때문에 제가 할일은 사소한 수정일 뿐입니다.

 

예컨대, 경쟁자 오사나는 완벽하게 작동하며 지금 작업중인 일은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각각의 라이벌 제거 방법을 테스트 하는 것이므로 릴리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오사나가 출시되기 전에 극복해야 할 마지막 장애물이 여전히 있기 때문에 성급함은 금물입니다. 공식 데모가 디버그 샌드박스보다 크게 업그레이드 된 것처럼 느껴지기를 원하므로 데모를 공개하기 전에 게임의 여러 측면을 업데이트 하고 싶습니다. 절 믿으십시오.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1월1일 빌드 수정, 변경 및 개선

  • 구토를 하는 학생은 현재위치에서 가장가까운 화장실로 이동되는 것으로 수정
  • 조리부(쿠킹클럽)의 음식준비 중 주의 산만시 잘못된 애니메이션 수정
  • 광장의 길을 찾는 누큼 조정
  • 조리부 학생들의 쟁반이 킥킥 웃음소리에 안보이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포즈모드에 있는 '모든 학생'고정 옵션이 현재 학교의 모든 학생을 현재 위치로 즉시 고정시킵니다.
  • 더이상 교사를 방해 하기위한 학생을 파견할 수 없습니다.
  • 이제 식수대가 아닌 화장실 안에서 감전 시킬 수 있습니다.
  • 선배 제작씬 (처음부분)에서 선배의 눈에 흰색 반사가 나타나지 않던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이제 미로 옆에는 일본식 정원의 벤치에 앉을 수 있습니다.
  • 일부 교실 소품이 공중에 떠다니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ORI URL: https://yanderedev.wordpress.com/2020/01/01/the-final-stage-of-osanas-development/#more-12370


향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오사나에 대한 마무리 작업을 수행하고 중대한 버그 및 디자인 결함이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모든 거을 테스트하고 게임을 "디버그 센드박스" 에서 "공식 데모"로 업그레이드 한다음 마지막으로 릴리스 하는게 목표입니다. 게임이 이 단계에 도달하기 위해 몇년을 기다려왔습니다. 저는 당신이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으 받으세요!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2020년 새해 해피뉴이어 이미지

 


업데이트 제목: 1월 5일 버그 수정빌드

작성일자: 2020년 1월 5일 - YandereDeV

 

오사나를 마무리하는 동안 저는 오사나와 관련 없는 많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최신 버전의 게임에 가능한 버그가 없어지기를 원하므로 새로운 빌드로 업로드 했습니다.

 

 

1월 5일 빌드 수정, 변경 및 개선

  • 소각장에서 시체를 처리 한 후 플레이어가 상담교사의 사무실로 갔을 때 소각로에 배치된 시신이 소삭로 외부로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교사는 경찰의 도착을 기다리는 동안 사소한 얀데레의 웅크림 동작 등 을 무시 할 것입니다.
  • 얀데레짱이 지상에서 무기를 떨어트리는 것을 목격하고 보고하지 않는 경우 학생들이 플레이어의 모든 의심스러운 행동을 무시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포즈모드의 저장 및 로드 기능과 관련된 다양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킥킥(웃음) 소리로 주의가 산만해진 직 후 라디오 소리가 들리면 학생들이 영구히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부터 플레이어가 실제로 시신을 해체 하지 않는 경우 '신체 부위 처리 명령'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 교사가 사소한 행동을 무시할 때 플레이어의 웃음을 무시하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였습니다.
  • 라디오로 인한 주의 분산(산만상태)시 화면 상담에 알림이 표시됩니다.
  • 학교 밖 자판기 3대가 무료로 음료를 뽑을 수 있떤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 새로운 이스터 에그를 게임에 추가했습니다.  Vaporwave mode.

 

ORI URL: https://yanderedev.wordpress.com/2020/01/05/january-5th-bug-fixing-build/#more-12378

 

 

제가 정리해서 번역하느라고 잡담은 기재하지는 않았는데요, 알렉스 마한1)이 Vaporwave를 사실상 Retrowave라고 표현해야 하지만 Vaporwave라고 표현한다고 했는데요.

 

*Vaporwave는 베이퍼 웨이브라고 발음하며 여기서 베이퍼는(Vapor)은 수증기를 그리고 웨이브(Wave) 물결/흐름 정도로 보면 되며 즉, 수중기처럼 모호한 90년대 복고풍의 디자인을 흐름을 말한다. 멋지지 않지만 당시에 멋저보였던 것들의 향수라는 느낌이라고 보면된다.

*Retrowave는 레트로 웨이버라고 발음하며 여기서 레트로는(Retro) 복고라는 뜻으로 수년 전부터 전체적으로 유행중인 과거의 디자인을 따라한 복고풍의 디자인을 말합니다. 한국에선 레트로 웨이브보단 레트로 디자인이 더 많이 쓰인다.

1)얀데레 개발자  알렉스 마한 (Alex Mahan) 닉네임은 YandereDev 한국에선 줄여서 얀데레 데브라고 표현하는데 정확히는 얀데레 개발자가 맞는 표현이다. (Developer의 약자)

좌측이 베이퍼 웨이브(Vaporwave)의 디자인, 우측이 레트로 웨이브(Retrowave) 디자인

 


1월 10일자 공식블로그 대표이미지

 

업데이트 제목: 1월 10일 버그 수정빌드

작성일자: 2020년 1월 10일 - YandereDeV

 

상당히 중요한 버그를 수정하여 새 빌드로 업로드 했습니다.

 

1월 10일 빌드 수정, 변경 및 개선

  • Senpai Shrine (선배성지: 선배 물품 보관소)에 물건을 수집해서 아이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선배의 수짐품은 정싱력이 얼마나 저하되는지에 대한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얀데레짱의 정신력이 33% 미만일때 킥킥(웃음시) 죽게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조리부(쿠킹클럽)의 회원이 쟁반을 들고가다가 피묻은 무기를 발견하였을 때 잘못된 애니메이션에 대한 버그 수정
  • 조리부의 쟁반이 땅에 이상한 것을 발견했을 때 보이지 않게 되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얀데레짱이 4명의 학생회에 의해 발견되면 체포 후 얼어 설수 없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학생 NPC 캐릭터의 스토리적 일관성을 주기위해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에 대한 내용을 변경했습니다.
  • 하루를 다시 시작하면 게임에서 팬티샷 수를 제대로 복원하지 못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얀데레짱과 의 투쟁에서 바수 자매중 한명의 프리징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로딩화면에 컨트롤러 그래픽을 추가하여 신규 플레이어에게 정보를 제공합니다.
  • 미션모드에서 익사가 불가하던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 마을의 게임샵 주인을 추가하였습니다.

 

ORI URL: https://yanderedev.wordpress.com/2020/01/10/january-10th-bug-fixing-build/#more-12383


1월 17일자 공식블로그 대표이미지 -  Nanteka

 

업데이트 제목: 1월 17일 버그 수정빌드

작성일자: 2020년 1월 17일 - YandereDeV

 

상당히 중요한 버그를 수정하여 새 빌드로 업로드 했습니다. 공식 데모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최신 버전의 게임은 이전보다 버그가 적어서새 빌드를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월 17일 빌드 수정, 변경 및 개선

  • 마지막 날에 플레이어가 학교를 떠날 때 표시되는 일부 텍스트를 조정했습니다. 선배는는 오후 6시 이전에 오사나와 함께 학교를 떠날 것이기 때문에 얀데레짱은 학교 ​​입구에 서서 선배를 기다립니다.… 선배가 이미 학교를 떠 났는지 여부를 설명하기 위해 최신 버전의 텍스트가 조정되었습니다.
  • 인포짱의 Purchase Dark Secert 서비스는 이제 코코나 대신 오사나에 적용됩니다. 그러나 오사나는 게임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디버그 빌드에서 플레이어에게 유용하지 않은 서비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긍정적 인 측면에서, 이것은 오사나를 출시하기 위해 해야 ​​할 모든 목록을 정리하는 것을 뜻합니다.)
  • 플레이어가 온실 내부에서 네메시스를 잡을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문을 잠글 수있는 능력이 있다면 학생들은 방 안에있는 학생들을 함정에 빠뜨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2014 년에 게임에 넣을 예정인 기능이었습니다.)
  • 얀데레 짱이 살인을 저지르기 전에 교사에게 시체를 신고하는 경우 플레이어가 살인자라는 사실을 용감한 타입의 (Heroic) 학생들이 완전히 무시하도록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교사가 시체를 발견하고 얀데레짱이 의심스러운 것처럼 보이는 경우 카메라가 선배로 확대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명령을 사용할 때 얀데레짱의 카메라에 반응하는 도중에 학생들이“집으로 보내기”명령에 응답하지 못하게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얀데레 짱이 그녀와 싸우기 전에 살인 애니메이션을 끝내기를 기다리는 동안 영웅 학생이 제자리에서 실행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교사가 낮에 교수진에 무기를 떨어 뜨린 경우 교사가주의 산만 / 경보에 잘못 응답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체육관 교사가 게이트 제어 스위치가있는 벽의 다른쪽에있는 동안 학교 게이트를 열거 나 닫을 수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킥킥을 조사하는 동안 감전사를하면 캐릭터가 "감전 된"애니메이션에 들어 가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수영하는 동안 수영 캐릭터가 살인에 반응 한 다음 물 표면을 가로 질러 달리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얀데레짱이 쫓기면서 의자에 앉으면 선생님이 얀데레 짱을 인식하지 못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랜덤 미션을 만들 때 "랜덤 미션"화면의 양쪽에 표시되는 텍스트가 일치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진을 수집하지 않은 학생들에게 "홈 보내기"명령을 사용할 수있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교사가 얀데레짱을 쫓아 가서 길을 찾지 못했을 때 게임이 소프트 락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사진을 찍지 않은 학생들의 정보를 볼 수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하루를 다시 시작하면 플레이어의 돈을 올바르게 추적하지 못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네메시즈(Nemesis)의 팬티 사진을 찍었을 때 게임이 멈추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미션 모드로 06~09 학생들을 선택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오사나의 준비 및 공식 데모 출시와 관련된 게임에서 변경 한 모든 사항을 나열하면이 목록의 길이가 두 배가됩니다. 그러나 "오사나가 하늘로 날아간 버그 수정"과 같은 내용은들을 기재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쨌든 그 버그를 발견 할 수있는 빌드는 없었기 때문입니다.

플레이어가 코코나와 리쿠를 매치시킬 수있는 마지막 빌드 일 것입니다. 오사나의 매치 메이킹 제거 방법을 마무리하려면 코코나 / 리쿠와 호환되지 않는 변경을 수행해야합니다. 따라서 다음 빌드에서는 해당 기능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이 것은 공식 데모가 얼마나 가까운 지에 대한 명확한 표시라고 생각합니다. 표시가 디버그 "최종"기능으로 대체하는 단계에 있습니다.

 

ORI URL: https://yanderedev.wordpress.com/2020/01/17/january-17th-bug-fixing-build-2/

 

 

얀데레 시뮬레이터는 세계적으로 팬덤이 있을 만큼 유명하고 아는 아는 게임이죠. 하지만 모두 영어로 되어있는 언어의 장벽 때문에 업데이트 내용 파악에 애로사항이 있으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어 되어 이렇게 공식 블로그의 내용을 부족하나마 조금이라도 번역하여 올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이상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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