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상함이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 얀데레 시뮬레이터 한글판 링크
  • 속상함 캐릭터 소개

[속상함] 얀데레 시뮬레이터 공식 스토리 라인 정리

인쇄하기|2020. 4. 1. 11:43

PC게임 얀데레 시뮬레이터의 스토리 라인을 정리 해보고자 합니다. 나중에 포스팅에서 밝히겠지만 수년전에 한두번 해보고 이제야 제대로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만, 사실 제가 이 게임에 대해서 한글화를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그러다보니 스토리나 게임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면 번역조차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스토리 라인도 체크하면서 진행하다보니 어느덧 숨겨진 이야기까지 알게되어서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1. 얀데레 시뮬레이터의 주인공 아야노 아이시 이야기 (Ayano Aishi)

 

얀데레 시뮬레이터 주인공의 일러스트 - 공식 홈페이지

 

 

- 주인공의 스토리 요약

얀데레 시뮬레이터의 주인공 아야노 아이시는, 일본의 거대기업 사이코우 社 -Saikou Corp. 에서 주관하는 엘리트 학교인 아카데미 고교에 재학 중입니다. 평상시에 일반인과 다르게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는 일종의 사이코 패스적 (정신적) 문제가 있는 소녀이며, 그녀의 어머니 료바 아이시 또한 유년기 비슷한 증상을 가지고 있었으나, 주인공의 부친이자 료바 아이시의 남편을 만나서 세상을 바라보는 눈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러브스토리에 대해서 딸인 아야노 아이시에게 말해주었고 아야노 아이시도 이러한 사랑을 하기 위해 어딘가 있을 '그'를 하염없이 기다리면서 지냅니다. 그러던 중 같은 아카데미 고교의 선배, 타로 야마다 Taro Yamada 를 만나게 되고 이것을 시점으로 게임이 시작이 되죠.

 

조력자인 인포짱 - Info-chan은 천재 해커의 도움으로 인해서 라이벌을 제거를 한다는 것이 주요 스토리 내용입니다. 주인공의 스토리는 딱 한 선배를 병적으로 좋아하고 경쟁자를 제거해야만 한다는 것 외에는 사실 별다른 것은 없죠.

 

 

 

2. 얀데레 시뮬레이터의 주인공 아야노 아이시 이야기 (Ayano Aishi)

 

제가 스토리를 확인하고 직접 만든이미지 - 1989년 아카데미 고교 료바 아이시에 관한 신문 기사

 

 

- 그외 서브 캐릭터 스토리 요약

료바 아이시의 남편 : 1989년 아카데미 고교 재학 중 료바 아이시를 반 강제적으로 만나 결혼하게 된다. 처음엔 반 강제일지 모르나, 추후 지하실 테잎 (Basement Tapes)의 마지막 부분을 살펴보면 결혼생활에 아주큰 불만은 없어 보인다.

 

료바 아이시 Ryoba Aishi  : 1989년 아카데미 고교 재학. 료바 아이시의 남편 되는 학교 선배를 남몰래 짝사랑 한다. 하지만, 직접적인 표현없이 무조건 남편에게 접근하는 여학생들에 대해서 무차별적이고 폭력적인 행위를 동원해서라도 제거 한다. 이러한 제거 활동은 범죄로 까지 이어지게되고 그 과정에서 소문을 접한 한 범죄 탐사 기자에게 덜미를 잡히게 된다. 하지만 넘치는 연기력으로 전국민을 깜빡 속이게 되고, 역으로 기자에게 모든 책임을 넘긴다. 그후 료바 아이시의 남편을 납치, 협박하여 결혼에 성공. 주인공인 아야노 아이시를 낳게 된다. 아야노 아이시가 17살, 고등학교 입학식이 다가올 때 30년만에 만난 기자가 본인을 다시 추적 중임을 깨닫고 남편과 함께 미국으로 도망하게 된다.

 

기자 The Journalist : 평소 범죄 탐사에 대해 전문성과 의협심을 가지고 취재를 하는 강직한 성품의 소유자. 한 동네 고등학교에서 발생한 연쇄 실종 및 살인 사건에 대해서 취재를 하게 되고,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통해서 료바 아이시를 의심하게 된다. 직접적 증거는 부족했지만 논리적 정황상 료바 아이시가 범인이라는 충분하고도 넘치는 정황증거를 포착하여 언론에 발표하였고, 전국은 한 살인자 여고생의 이야기로 꽃피우게 된다. 이때 까지만 해도 기자는 높은 인지도를 구가 하였으나 료바 아야시의 연기로 인해서 모든 것이 반전된다. 영상에서 자세히 안나와있지만 이러한 여파로 인하여 부인과 헤어지고 30년이 흘러 다시금 정의를 위해 료바 아이시를 몰래 추적하지만 금세 들켜 결국, 목숨의 위협을 느끼고 다시 도망치게 된다.

 

코초 스요나 Kocho Shuyona : 아카데미 고교의 교장. 미래의 리더, 준비된 엘리트를 양성하기로 소문난 아카데미 고등학교에 교장이 된것을 1989년도에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특히 처음 학교의 실질적 소유주가 사이코우 기업의 설립자, 사이쇼 사이코우 Saisho Saikou 라는 것을 알고 더욱더 기뻐한다. 사이쇼 사이코우는 위대한 발명가이자 기업인으로 각종 편의성이 높은 제품들을 만들어낸 굴지의 전자제품 기업이다. 처음 사이쇼 사이코우를 존경스럽게 생각하고, 학교 교장이 된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 것과 달리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이쇼 사이코우가 오로지 딸만을 위해 학교를 설립했다는 사실을 알게되어 매우 큰 실망을 하였고 1989년도에 학교에서 큰 사건이 벌어져서 교장으로써 위기에 몰리기도 하였으며, 최근에 인포짱의 협박으로 학교의 방을 내어주는 등 말못할 고민과 스트레스를 가득 품고 점점 회의적이고 베타적인 성격이 되어 간다.

 

각각의 인물들은 자의 반 타의 반 으로 녹취 테잎을 남긴다. 교장은 교장의 테이프(Headmaster's Tapes), 기자는 미스터리 테이프(Mysterious Tapes) 그리고 료바 아이시는 지하실 테이프 (Basement Tapes : 아야노 아이시 지하실에서 발견할 수 있음)를 기록했다. 각 테이프는 3층에 있는 시청각실에 (Audio Visual Room) 있는 카세트 테이프 재생기를 통해서 들어볼 수 있다.

 

 

게임안에서 테이프를 확인 할 수 있는 테이프 재생기 - 스크린샷 이미지

 

 

교장의 테이프(Headmaster's Tapes)

10개의 테이프중 4개만 현재 게임에 구현되어있으며, 교장의 사무실 바로 옆에 있는 반, 교장실 책상 근처에서 각각 구할 수 있다. [현재 1, 2, 6, 10 만 있음]

 

미스터리 테이프(Mysterious Tapes)

기자가 녹취한 테이프. 벗꽃 고백 나무 근처, 체육관과 벗꽃 나무 근처, 학교 앞면 우측과 좌측, 사물함 등 학교 곳곳에 숨겨져 있다. 현재 10개의 테이프중 10개가 모두 게임내에 구현되어 있다.

 

지하실 테이프 (Basement Tapes)

료바 아이시가 기록한 테이프. 지하실 계단근처에서 발견할 수 있으며 10개의 테이프 중 1번과 10번만 구현되어있다. 즉, 시작과 끝 부분이 있다는 소리.

 

그외 CEO의 테이프와 켄카의 테이프가 (CEO's Tapes, Genka's Tapes) 구현 될것이라는 이야기는 있지만 말 그대로 소문일 뿐 실제로 업데이트 되거나, 될 예정이라는 구체적인 글은 아직 없다. 서브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게임내 스토리 라인에 결정적인 키역활을 하는 3명과 게임의 주인공인 아야노 아이시에 대한 메인 스토리 정리를 해보았다. 이로써 아무 생각없이 플레이 하는 것보다 스토리를 파악함으로써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혹여 그렇지 않더라도 내가 플레이하는 게임의 스토리가 이런 것이였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는 것 또한 재미이지 않을까 싶다.

 

여기까지 정리합니다. 필요시 제가 추후에 수정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

 

ps. 영상 촬영에 사용된 오사나 기능이 켜진 모드 빌드 (2018년)

https://mega.nz/#!aGQ2mASa!7O254VvCgZd_AeHKTJtTR-e-6YZXjFn769tyc93R7v0
https://mega.nz/#!q4BRiYTR!rIb-WdQwExjwL4OqGnmwB3D7ynGlV-URMp0_tbk2Gcs

 

댓글()